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가요

로이킴, 딩고 뮤직 출격...“모든 파트가 킬링”

지승훈 기자
입력 : 
2024-10-28 15:31:58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로이킴. 사진ㅣ딩고 뮤직 캡처
로이킴. 사진ㅣ딩고 뮤직 캡처

가수 로이킴이 가을 감성을 정조준하며 가요계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로이킴은 최근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의 ‘뮤직테라피’에 출연해 신곡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을 가창하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로이킴은 차분한 감성이 느껴지는 스튜디오에서 기타 연주와 함께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을 불렀다. 두 개의 기타 반주 만으로 완성한 라이브는 로이킴 특유의 깊은 보이스를 한층 극대화했다. 또 로이킴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사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특히 곡 전개에 따라 폭발하는 로이킴의 가창력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로이킴은 부드러운 저음부터 임팩트 있는 고음까지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대체 불가한 완성형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또 한 번 증명했다.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이킴표 감성 발라드이다. 로이킴은 발매 이후 여러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버전의 라이브를 선보이며 신곡에 대한 음악팬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인기도 지속 중이다. 로이킴은 치열한 가요계 컴백 전쟁 속에서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TOP100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순위 상승세와 안정적인 차트 성과를 보여주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로이킴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뮤직비디오부터 선공개한 신곡 라이브, ‘환승연애3’ 동진‧다혜 커플과 협업한 콘텐츠까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이름을 올려 영향력을 드러냈으며, 지난 25일에는 KBS 2TV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에 출연해 고품격 라이브로 이목을 끌었다.

한편 로이킴은 오는 12월 7일과 8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12월 28일 부산 KBS홀에서 단독 콘서트 ‘Roy actually(로이 액츄얼리)’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부산 공연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28일 오후 6시 팬클럽 선예매가 진행되고, 30일 오후 6시부터 일반 예매가 시작된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