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애플, 음성비서에 챗GPT 심었다

이덕주 기자
입력 : 
2024-06-11 17:59:47
수정 : 
2024-06-11 20:18:3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이 음성으로 명령해 주요 앱을 작동하는 인공지능(AI) 기능을 선보였다.

애플이 챗GPT 같은 생성형 AI를 사용해 만든 인공지능이다.

애플은 기존 음성 AI 비서인 '시리'를 생성형 AI로 업그레이드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애플의 반격, 시장은 냉랭
◆ 애플·삼성 격돌 ◆
사진설명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10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4'에서 자체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를 비롯한 새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애플이 음성으로 명령해 주요 앱을 작동하는 인공지능(AI) 기능을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기업이 벌이고 있는 'AI 전쟁'에 뒤늦게 뛰어든 것이다.

다만 애플의 발표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간) 주가가 급락하면서 시가총액 2위를 다시 엔비디아에 빼앗겼을 정도다.

이날 애플은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4'를 열고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했다. 애플이 챗GPT 같은 생성형 AI를 사용해 만든 인공지능이다. 애플은 기존 음성 AI 비서인 '시리'를 생성형 AI로 업그레이드했다. 음성 명령만으로 카메라 설정을 변경하거나, 사진을 연락처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다.

[실리콘밸리 이덕주 특파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