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지금 살림도 빠듯한데 은퇴 자금 어떻게 모으지?’ 출간

경제경영연구소3 기자
입력 : 
2024-08-23 17:46:45
수정 : 
2024-09-03 15:49:3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 나쁘면 120살까지 산다?! 노후 빈곤을 피하기 위한 월 300만원 은퇴 플랜"

이 책은 개인형 IRP, 디폴트 옵션, 절세 방법 등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개인의 상황별 은퇴 플랜을 권하고 있다.

사회초년생이든 은퇴를 앞둔 이든 이 책의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막막하기만 했던 은퇴 플랜이 어느덧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운 나쁘면 120살까지 산다?! 노후 빈곤을 피하기 위한 월 300만원 은퇴 플랜”

오는 5일 30년 경력의 금융 전문가가 퇴직연금과 개인자금 관리 노하우를 한 권에 담은 책이 출간된다.

저자인 김형리 농협은행 고객관리센터장은 국제재무설계사(CFP)로서 농협은행 본사에서 15년간 재무설계를 통한 종합자산관리 상담을 해 온 자산관리 전문가다.

2024년 기준 노령 연금액은 1인당 평균 월 62만원이다. 국민연금만으론 퇴직 전 생활 수준을 유지하기에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다. 당장 먹고살기 바빠 은퇴 준비를 미뤄온 이들에게 저자는 실제 금융 상담을 토대로 상황별, 연령별 솔루션을 제공한다. 은퇴 플랜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해야 한다. 오래 운용할수록 복리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금’이라는 말을 몸소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개인형 IRP, 디폴트 옵션, 절세 방법 등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개인의 상황별 은퇴 플랜을 권하고 있다. 사회초년생이든 은퇴를 앞둔 이든 이 책의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막막하기만 했던 은퇴 플랜이 어느덧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김도연 인턴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