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은 한국전자파학회와 전파기술 연구개발(R&D) 지원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한국전자파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한국전자파학회와 R&D 지원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MOU를 맺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5G·6G 무선통신과 우주·국방·위성 분야 등에 사용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전파 관련 산학 기술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국내외 산학, 연구기관, 정부기관, 회원사 등 관련 종사자가 참가한다.
계측기 렌탈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롯데렌탈은 행사장에서 4일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계측 장비 렌탈 및 통합관리 서비스를 소개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렌탈은 한국전자파학회와 맺은 MOU를 바탕으로 ▲전자파 관련 교육 지원을 통한 산업 활성화 ▲고사양 측정기 자재 교보재 지원을 통한 최신 연구 스펙트럼 확장 ▲연구 과제용 측정기 자재 구매 및 렌털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렌탈은 2023년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참가를 계기로 방위산업 분야에 진출해 다양한 방위산업체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초 한국전자파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부스를 마련해 220GHz까지 확장 가능한 주파수확장기(Extender)를 선보였다.
롯데렌탈은 사업의 특성 및 예산 등을 고려해 계측기를 합리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신품 및 중고 장비, 단기 및 중·장기 렌털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공사프로세스 원격 감독, 관리 지원 프로그램 제공 및 각종 제어 자동화 프로그램 운용이 가능한 PC·Mobile 자동화 솔루션(ATS)을 지원한다.
롯데렌탈 Biz렌탈부문장 이강산 상무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요구를 반영한 렌털 및 통합관리 서비스를 자세히 소개하고 참여 기관 및 기업들과 교류 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